1. 코드 작성 규칙 (Coding Convention)
1. 이름 규칙 (Naming Rules)
1. 파스칼 케이스
: 첫 글자는 대문자, 이어지는 단어의 첫 글자도 대문자
ex) PascalCase
- 클래스, Exception
2. 카멜 케이스
: 첫 글자는 소문자, 이어지는 단어의 첫 글자는 대문자
ex) camelCase
- Java, JavaScript : 변수, 함수, 메소드
3. 스네이크 케이스
: 모든 단어를 소문자, 언더바로 연결
ex) snake_case
- Python : 변수, 함수, 메소드
4. 케밥 케이스
: 모든 단어를 소문자, 단어를 대시로 연결
ex) kebab-case
- 파일명, 폴더명
5. 어퍼 케이스
: 모든 단어를 대문자로 표시, 언더바로 연결
ex) UPPER_CASE
- 상수 변수
2. Boolean 타입의 변수 작명
- 접두사 is 사용
ex) is_damgome = True
3. 들여쓰기 (indent)
- 2종류 : tab, space
- space가 더 대중적 (4 space)
4. Lint
: 소스코드 분석도구
- 보푸라기
ex) PyLint (Python), ESLint(JavaScript), CheckStyle(Java)
2. 이름 바꾸기
: 오른쪽 클릭 - [Refactor] - [Rename]
- 패키지 반영 확인 : package 줄
- 클래스 반영 확인 : public class 줄
3. 반영되다
- 적용되었다는 IT 쪽 용어
'백엔드 > Java 입문 (完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23-2] Java 입문 10. 이스케이프 문자 (0) | 2023.11.10 |
---|---|
[23-2] Java 입문 9. 변수 (0) | 2023.11.10 |
[23-2] Java 입문 7. 패키지와 인자 분석 (0) | 2023.11.10 |
[23-2] Java 입문 6. 주석 (0) | 2023.11.10 |
[23-2] Java 입문 5. 개발환경 설정 (이클립스) (0) | 2023.11.10 |